본문 바로가기
모르면 손해인 정보

애플 아이폰14 가격, 출시일, 기능 및 주목 포인트 총정리(아이폰13 비교)

by 한숟갈 2022. 8. 4.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있는 애플의 신제품, 바로 아이폰14 시리즈입니다. 지금까지 해외 및 국내에서 많은 정보들과 루머들이 돌고 있습니다. 아이폰14에 대해 가격, 출시일 등 돌아다니는 정보들을 취합해서 총정리했습니다.

 

많이 이들을 가슴 뛰게 하는 애플의 신작, 아이폰14

아이폰14-예상
아이폰14(예상)

●아이폰14시리즈는 기본, 맥스, pro, pro max 총 4가지 모델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러 정보들을 봤을 때 아이폰13시리즈에서까지는 나왔던 미니가 14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미니가 단종된 이유는 판매 실적이 저조해서 그렇습니다. 그 대신 맥스라는 버전이 출시되는 것입니다. 맥스는 일반 모델과 성능은 같은데 스마트폰의 크기만 커지는 것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급을 나누는 것의 주된 이유는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물론 다양한 니즈 충족을 위한다는 명분을 갖고 있지만 사실은 '가격 차별화'의 일종입니다. 가격 차별화 정책을 실시하는 이유는 기업이 더 많은 이익을 얻기 위함입니다. 영화관이 조조, 심야영화를 일반 시간대와 차별적인 가격을 받는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아이폰을 사랑하고 가격에 '둔감'한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은 돈을 내는 것에 개의치 않습니다. 그들에게는 더 비싼 모델을 팔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아이폰 가격에 '민감'하여 조금 비싸지면 갤럭시로 갈아탈 수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에게는 비교적 싼 모델을 소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최대한 많은 수요층을 끌어모아서 이익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급 나누기가 존재하는 것입니다.

 

●아이폰14 기본모델(맥스포함)에서는 작년에 아이폰13에 장착되었던 A15 칩셋이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이폰14 pro모델라인에서만 새로운 칩셋인 A16이 장착됩니다.

  

 

 

아이폰14시리즈(예상)
아이폰14시리즈(예상)

●아이폰14시리즈에서 기본라인에는 노치 방식이, pro라인에서는 펀치 홀 방식이 사용될 예정입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일반, pro는 6.1인치로 나올 예정이고 맥스, pro max는 6.7인치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섬 부분은 더 커질 수도 있다는 예상이 있고 카메라가 더 튀어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메인 센서가 4800만 화소로 더 커지게 되면서 발생한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아무래도 화질이 좋아지고 기능이 좋아지다 보니 크기를 줄이는 것에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아이폰14-퍼플(예상)
아이폰14-퍼플(예상)

●아이폰14시리즈에서 색상의 경우, 퍼플 컬러가 새롭게 추가될 예정입니다. 아이폰14 일반 라인의 경우 퍼플, 스카이블루, 스타라이트, 미드나이트, 레드 색상이 추가되고, pro라인에서는 실버, 골드, 그라파이트, 퍼플로 예상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애플에게 C타입 케이블을 요구했습니다만, 곧 나오게 될 아이폰 14의 경우 라이트닝 케이블 규격을 유지합니다. 내년 15부터는 C타입으로 변경되어서 출시된다고 합니다.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는 고주사율 디스플레이로 부드럽고 좋은 화질을 제공하여 영상을 시청하거나 게임을 할 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하는데 이 기능은 아이폰 14 pro 모델 라인업에서만 적용이 될 예정입니다. 

 

 

예상 가격

아이폰14(예상)
아이폰14(예상)

아이폰14시리즈의 가격은 기존보다는 인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한 인플레이션이 퍼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14 기본 모델의 경우 약 800달러(한화 약 95~105만원 수준)정도가 예상되고 맥스 900달러, pro 1100달러, pro max 1200달러가 예상됩니다.  물가 불안이 심한 상황이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더 지켜봐야 할 듯합니다.

 

 

출시일

출시예정일은 매번 비슷하듯 9월로 전망됩니다. 1차 국가로 선정이 된다면 9월 중순 판매를 시작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이 커 보이진 않습니다. 아마 한국에서 아이폰14는 본격적으로는 10월 정도에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전예약은 9월 30일 정도가 될 가능성이 큽니다.

 

 

 

 

 

 

반응형

댓글